네이트판 레전드-결혼식에 명품 좋은 옷 입고가면 안되나요?(+추가)

Follow Me

728x90
728x170

일주일전 친한 회사선배가 결혼했어요.
지인결혼은 처음이라 최대한 잘보이고 싶은 욕심에

고가의 체인백, 구두, 코트, 악세사리 등을 하고 갔지요

나 브랜드다!!! 이렇게 티나는 게 아니라, 가방은 어쩔수없지만
코트나 구두는 벗어야 알수있는 그런거요

단정했습니다 검정계열이었구요
사실 회사에서 매일 후드에 청바지, 잔스포츠 이런백팩만 들고다녀서
새로운 모습도 좀보여야지하고 정성껏 간것도있어요

저녁에 친구들만났고 다들이렇게좀다니라고했죠
그런데...
결혼식후 다른 회사선배가(평소에도 명품 한심하다하긴했지만..)

누구씨는 어린데 명품이 왜그리많냐고하다가
어린애가 명품많다.. 주절주절.
어른들많은자리서 그렇게 명품휘감고오면 안좋게보일수도있어~하며
충고하고 가네요.

그래서 오늘내내 멍하게있었어요.
누가보면 에르메슨줄.. 선물받은 샤넬가방이고 코트는 그냥 60만원짜리정돈데요.
샤넬도 클러치사이즈라...그렇게 큰것도 아닌데.

밥먹다 진짜 샤넬이냐하길래 네 선물받았어요 이게끝이고
전혀 그런티도안냈는데..
결혼식때 명품입고가면 안되나요?

보통 자기가 가진 가장 좋고 단정한것입지않나요?
남의잔칫날에 그럼 대충 갈수없잖아요

혹시나 그런것밖에 없냐하실까봐...
저는 옷편차가 커요. 면접정장을 제외하고 그런 옷가방 외엔 
잔스포츠백팩 후드이런것밖에... 

이게 실례라면 
다음부턴 그냥 코치가방이나 그런걸 들고가야 싶기도 하고요
진짜 몰라서 그러는데 실례일까요?
(+추가)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종일 심난해서 집에서도 끙끙거렸어요

부모님은 남의 잔칫날 제일좋은옷 입고가야한다고 하셨기때문에
험담 들었다고 이야기도 못하고..

전 올해 대학졸업한 24살이고 입사한지는 반년안됐어요
그래서 아직 그런 분위기를 몰라서...
부모님은 결혼식참석한지 꽤 돼서(지금은 지인분들이 다 결혼을하셔서)
혹시 그 사이에 트렌드가 바뀌었나 했거든요.
(뭐 예를들어 요즘엔 부케를 말려서 주는게 트렌드라거나..그런 것들처럼요)

회사가 연령대가 높고 주로 30대 40대 여자 선배들이 많아요
명품보다는 저축에 신경쓰는 분들이 많지요

여초회사라 행동 하나도 신경써야하는데..
예를 들어 틴트가 입생꺼 쓰면 얼마냐 왜그렇게비싸냐 
틴트가 다 거기서거기지 이런 소리도 나와요. 
저번엔 제가 지금 감기라서 손수건을 들고다니는데 
손수건이 브랜드제품이고 그걸로 코를 푼다고 
사람들앞에서 말하셔서 민망했어요
(일본가면 손수건 싼거아시죠?;; 절대 비싸게 안산건데..)

사실 그렇기에 평소 화장품이나 그런 것들 사람들앞에서 안보여주려고도 했어요 
이상한건 알지만 회사사람들이 약간 그런걸 예민하게 보더라구요.
그래서 더 신경안쓰는척 다니다 그래도 결혼식이니 갔다가..

코트는 아마 밥먹을때 의자에 반접어 걸어두고 간걸 본건가싶어요 
사실 겉으로 티 안나거든요 택도 겉에없고.

결혼식때도 남의 가방을 자세히 본적이없어 모르겠는데..
샤넬이나 그런가방을 메고오신 분은 없었던거같아요.
루이비똥 가방이라도 있었으면 제가 아 이런자리엔 괜찮구나했을테니까요.. 
(자세한 명품은 잘모르고 대표적인 모양이런것만 알아서요..)

그런데 어른들이 그렇게 말씀하시니, 
혹시 30대이상 분들 눈엔 고깝게 보일수있나해서 여쭤봤습니다.
다행히 아니라고 하시니 마음이 한결 편해지네요..ㅠ


728x90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