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들이 새를 잡아 산 채로 뇌를 꺼내 먹는 현상이 발견됐다”

Follow Me

728x90
728x170

사마귀들이 새를 잡아 산 채로 뇌를 꺼내먹는 이상 현상이 발견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위어블로그는 세계 곳곳에서 새들이 사마귀에게 잡아먹히는 현상이 출몰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본래 사마귀는 육식성 곤충으로 벌레나 곤충, 거미 등을 잡아먹지만 사마귀가 새를 잡아먹는다는 말은 아직까지 전해지지 않았다.

매체에 따르면 지난 15년 동안 극지방인 남극을 제외한 세계 전역에서 사마귀가 새를 죽여 잡아먹은 사례가 다수 확인됐다고 한다.

뉴욕 주립 대학교의 생물학자 윌리엄 브라운(William Brown)은 “사마귀들이 살아 있는 새들의 두개골을 뚫고 그 속의 뇌를 꺼내먹는다”고 전했다.

이에 미국과 스위스의 동물학자들은 과거 연구와 논문 등을 조사하며 해당 현상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 1864년 사마귀가 새를 먹는 현상이 처음 기록된 것으로 확인됐는데, 하지만 전체 중 70%가량은 지난 2000년부터 2015년까지 발생한 것이었다.

전문가들은 “전 세계에서 사마귀들이 새를 먹기 시작했다는 사실이 분명해졌다”고 말했으며 이어 “최근 들어 왜 이런 이상 현상이 발생하는지 설명하기 힘들다”며 “새들은 산 채로 고통을 느끼며 처참히 죽음을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