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가 반대에 4년 동거로 결혼 성공했다는 원조 댄싱킹 가수

Follow Me

728x90
728x170

'육룡이 나르샤'의 정유미, '7일의 왕비'의 박민영, '쌍갑포차'에서의 황정음 아역으로 유명한 배우 박시은은 1980년대 후반 '한국의 마이클 잭슨'이라는 타이틀로 유명했던 남성 댄스 가수 박남정의 장녀입니다. 이제는 '박시은의 아빠'로 더 유명한 원조 아이돌 댄스 가수 박남정의 결혼 생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박시은의 아빠'로 더 유명한 원조 아이돌 댄스 가수 박남정

박남정은 1966년생으로 신승훈, 이승철, 변진섭 등과 동갑내기, 올해 나이 55세의 가수입니다. '한국의 마이클 잭슨'이라는 별명으로도 알 수 있듯, 댄스 실력만으로는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의 남성 댄서라는 평가를 받은 댄스 가수이자, MBC 합창단 출신으로 가창력까지 보유한 가수입니다. 

데뷔하기까지 과정도 꽤 노력파였습니다. 1983년 극장에서 우연히 접한 영화 '플래시 댄스'의 브레이크 댄스 장면을 보고 이거다 싶어 춤에 빠졌던 박남정은 각종 경연대회를 돌아다니며 기회를 엿봤고, 이후 앙드레 김 패션쇼 등에서 로봇춤을 추다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다고 합니다.

춤이 남다르다는 평가에 박남정은 MBC 무용단 모집에 지원했지만 탈락, 다행히 당시 박남정을 눈여겨 본 선배들의 권유로 MBC 합창단에 지원 수석 합격 후 합창단원으로 활동하다, 그로부터 3달여 후 한 기획사에서 캐스팅 제의를 받아 오디션을 본 후, 곧바로 가수 데뷔를 준비 이후 2달여 만에 '아, 바람이여'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1988년의 일이었죠.

 

지난 1988년 '아, 바람이여'로 데뷔한 가수 박남정

대박은 데뷔 이듬해 발매한 2번째 앨범입니다. 2집의 타이틀곡이었던 로봇춤으로 유명한 디스코풍의 댄스곡 '널 그리며'와 후속곡 '사랑의 불시착'은 가요톱텐에서 두 곡 모두 5주 연속 1위로 골든컵을 수상하게 되는데요. 이는 조용필 이후 처음으로 한 앨범에서 골든컵을 2회 수상한 가수가 등장했다는 점에서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당시 박남정의 인기가 어느 정도였느냐면은, 급하게 살 물건이 있어 백화점에 간 적이 있는데, 얼마 안 있어 "여러분 저희 백화점에 박남정 씨가 오셨습니다"라는 안내 방송이 나오며 순식간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도망쳐 나오기까지 했을 정도였다고 하며, 하루에 10개는 기본인 스케줄 때문에 녹음실 소파에 앉아 있다 스르륵 졸도를 해서 응급실에 실려간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널 그리며'와 '사랑의 불시착'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가수 박남정

가수 박남정은 1990년대 들어서 '비에 스친 날들', '멀리 보이네'와 같은 파격적인 랩 가사나 세련된 댄스 팝 스타일의 곡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갔지만, 그러나 지난 1992년에 혜성처럼 등장한 '서태지와 아이들'이라는 벽 앞에서 인기 하락세를 맞이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박남정은 1989년도에 한국에서 랩을 시도하고 댄스 팝 등으로 변화를 모색했지만, 그 모든 것을 한 번에 보여주는 서태지와 아이들 앞에서는 너무도 무력했습니다. 심지어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과 이주노는 데뷔 전에 박남정과 프렌즈라는 이름의 박남정 백댄서로 활동하던 도중에 서태지와 아이들에 참여했을 정도니까요. 

 

전성기 시절의 가수 박남정의 모습

지난 1992년 10월, 서태지와 아이들의 등장으로 음악적인 하락세를 겪으며 방황을 하던 시절 박남정은 지금의 아내인 허은주 씨를 만나게 됩니다. 박남정은 친구의 소개로 만난 8살 연하의 잡지 모델 출신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박남정에게는 아내 허은주 씨가 첫사랑이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아 연인 사이로 발전했고, 4년 간의 열애 끝에 결혼을 생각했지만, 목사이신 박남정의 부친이 불교 집안인 아내을 마뜩찮아했고, 아내 집안에서는 나이 차이와 박남정이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양쪽 집안 반대에 부딛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절대 헤어질 수 없다는 박남정의 뜻에 따라, 두 사람은 집안 반대를 무릅쓰고 무작정 동거에 들어갔고, 결국 4년 열애 후 4년 동거, 총합 8년 간의 만남 끝에 박남정, 허은주 씨는 지난 1999년에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가 됩니다. 집안 반대로 결혼이 많이 늦어져서 결혼식장에서 아내는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지난 1999년 결혼식을 올린 박남정, 허은주 부부

결혼 후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방송인 활동과 가수 일을 병행하던 박남정과, 이제는 미모의 요가 강사로 유명한 허은주 부부는 지난 2001년과 2004년에 두 딸을 낳게 되는데요. 그 중 장녀인 박시은이 아역 배우로 유명하고, 차녀 박시우도 기획사 연습생 신분이라고 합니다.

박남정, 허은주 부부의 장녀인 배우 박시은은 지난 2014년 EBS 어린이 드라마 '플루토 비밀결사대'로 배우 데뷔를 한 이후,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유자식 상팔자' 등의 예능 프로에서 아버지와 함께 출연하면서 존재감을 알린 후, '육룡이 나르샤',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미녀 공심이', '시그널', '크리미널 마인드', '7일의 왕비',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17세의 조건', '쌍갑포차'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인지도를 쌓아, 이제는 오히려 박남정이 '배우 박시은의 아빠'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박남정이 '박시은의 아빠'로 불릴 정도로 유명해진 배우 박시은

지난 2017년부터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가수 트레이닝과 배우 활동을 병행했는데, JYP에서 배우 부문 사업을 접자, 지난 2019년 작곡팀 블랙아이드필승이 설립한 기획사인 하이업엔터테인먼트와 연습생 계약을 맺고 걸그룹 데뷔를 준비했습니다.

배우 박시은이 가수로 발돋움을 하게 될 걸그룹 이름은 '하이업걸즈(가칭)'로 2020년 하반기 론칭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트와이스, 청하, 에이핑크, 씨스타 등 인기 걸그룹들의 히트곡 다수를 배출한 블랙아이드필승이 발굴한 첫 걸그룹인만큼 업계 안팎의 관심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