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자가 말하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의 성격과 매력은?

Follow Me

728x90
728x170

사람마다 호감을 느끼는 이성의 성격과 매력은 모두 다르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들마다 각자 자신의 성격과 매력에 따라서 이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포인트 역시 달라 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보편적으로 볼 때 대다수의 남성들의 경우에는 비슷한 성격과 매력에 호감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일본의 사회심리학자인 마츠이는 남녀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남성들이 이성의 어떠한 성격에 호감을 느끼는지 직접 조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반대로 여성이 호감을 느끼는 남성의 성격과 매력 역시 조사를 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심리학자의 조사를 통해 알게 된 남자들이 혹은 여자들이 좋아하는 이성의 성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남자들이 좋아하는 이성의 매력과 성격은?

 

남성들이 좋아하는 일반적인 여성들의 성격은 대체로 여성 스타일을 대변하는 '청순가련'이나 '섹시'라고 생각하는 경우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이번 조사를 통해 남성들은 청순가련형 혹은 섹시한 여성보다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60%는 명랑하고 청결하고 솔직한 성격의 여성을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이는 '상냥하고 부드럽다'보다 높은 수치여서 남성들은 겉으로 볼 때와는 다르게 명랑하고 청결하며 솔직한 성격의 여성에 더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이성의 매력과 성격은?

그렇다면 반대로 여성들이 좋아하는 이성의 성격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여성들의 경우 '카리스마 있고 박력 있는 소위 남자다운 성격'을 좋아할 것으로 생각하지만, 설문조사를 통해 여성들은 냉철하고 논리적인 성향보다는 함께 소소한 감정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성향을 가진 남성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또 여성들은 남성의 성실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랫동안 변치 않고 자신만을 사랑해주는 남자를 선호하는 여성들의 '로망'이 그대로 보여준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이 싫어하는 이성의 성격은?

 

여성들의 경우 함께 감정을 나누고 소통이 가능한 자상하고 배려심 많은 성격을 좋아한다는 점에서 사치를 하거나 감정적이며 침울한 성격에 대해서는 반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또 남성들의 경우에는 침울하고 퇴폐적이고 유혹에 약한 성격을 싫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위의 조사는 일본의 남녀를 대상으로 한 것이라 한국 문화에는 맞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모지상주의와 배금주의적 특성이 강한 한국 사회의 남녀를 대상으로 만약 조사를 한다면 여성의 외모나 남성의 경제력이 반영이 되겠지만, 아마도 공통적으로 '청결한 이미지' '지적인 이미지' '성실한 이미지'는 동일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