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함을 넘어서 멋있기까지 한 ‘마이웨이’ 친구 특징 4

Follow Me

728x90
728x170

왼/ 당신이 잠든사이에
오 / 샐러리맨 초한지

자기 혼자만의 시간을 진정으로 즐기는 친구. 온전히 자신에게만 시간을 투자해도 모자란 이들은 남 일에 특별히 신경쓰지 않는다.

조금 이기적인 면이 보이는 것 같아도 성격이 모나거나 나쁜 친구들이 아니다. 오히려 고독을 즐기는 모습이 멋있어 보일때가 많다.

어떤 생각을 속에 품고 다니는지 알면 알수록 궁금해지는 이런 친구들의 특징이다.

그 남자의 기억법

  1. 질문을 잘 하지 않는다

처음 만나는 사람이거나 친하지 않은 상대가 있으면 그 사람에게 궁금한 점이 생길 법도 하지만 이 친구들은 그다지 관심이 없다. 그래서 질문을 잘 안한다.

물론 상대가 물어보는 것은 꼬박꼬박 대답을 잘한다.

그 남자의 기억법

  1. SNS 계정은 있어도 잘 보지 않는다

SNS를 하지 않으면 친구와의 대화에 잘 끼어들지 못하는 요즘, 누구나 하나 이상씩은 SNS 계정을 갖고 있고 이 친구들도 물론 SNS 계정이 존재하며 가끔 자기 근황과 예쁘게 나온 사진을 올리기도 한다.

그러나 정작 눈팅은 잘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잠깐일 뿐 SNS로 남 얘기를 듣는 시간에 자기 계발을 한다.

지연 유튜브 채널

  1. 찐친에게는 누구보다도 잘한다

다른 사람에게 큰 관심은 없어도 ‘자기 사람’은 누구보다도 끔찍하게 아낀다. 정말 친한 친구에게는 연락도 자주 하고 꼬박꼬박 기념일도 잘 챙겨준다.

인생에서 이런 친구들을 놓쳤다가는 두고두고 후회한다.

당신이 잠든사이에

  1. 뒷담화에 잘 끼어들지 않는다

남한테 관심이 없기 때문에 남 얘기를 별로 안 좋아한다. 이 친구들은 사람이 모여있을 때 어쩌다 그 자리에 없는 특정 사람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살며시 귀를 닫아버린다.

이런 점을 봤을 때는 인간관계에 대해 참 지혜롭게 대처한다는 생각이 든다.

샐러리맨 초한지

728x90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