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만남에서 호감가는 이성의 취미 1위 남자는 '운동', 그럼 여자는?

Follow Me

728x90
728x170

이성을 바라볼 때 호감을 느끼는 요소들은 많습니다. 단순히 말이 잘 통하는 걸 넘어서 외모는 물론이고 상대방의 경제력과 성품 역시 호감을 느끼는 요소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이러한 요소에 또 하나를 포함하자면 바로 '취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취미는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요소들보다 어떻게 보면 더 중요한 부분일 수 있죠.

이에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에서는 미혼남녀 354명을 대상으로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라는 제목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첫 만남 자리, 호감 가는 이성의 취미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어떤 대답들을 하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들이 호감을 느끼는 여성의 취미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남자들은 여자들의 어떤 취미에 호감을 느끼게 된다고 답했을까요? 전체 응답자의 35.2%는 여자들의 요리, 사진 촬영 등 생활친화적인 취미에 호감을 느낀다고 답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어 '악기 연주'는 25.5%로 2위, 수영 및 캠핑과 같은 스포츠는 21.8%로 3위에 올랐습니다. 기타 의견으로는 등산, 독서, 여행 다니기, 맛집 탐방하기 등이 올랐습니다.

여자들의 호감을 느끼는 남성의 취미는?

그렇다면 반대로 여자들의 호감을 느끼는 남자들의 취미는 어떤 게 있었을까요? 여자들은 남자들의 수영 및 캠핑과 같은 스포츠에 33.9%가 호감을 느낀다며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뒤를 이어 '예술적 취미 활동'이 24.3%로 2위를 차지하였으며, '악기 연주'가 21.2%로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기타 의견으로는 영화 보기, 여행다니기등이 올랐습니다.

최악의 취미는?

 

이번 설문조사에서 주목할 점은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라고 할 수 있는 피규어 수집이나 만화 감상과 같은 취미에 남녀 모두 5% 미만으로 선택해 가장 선호하지 않는 취미로 밝혀졌습니다. 다양한 취미활동은 연인 관계에도 도움이 되며, 단조로운 데이트를 벗어나 여러 가지 취미생활을 함께하다 보면 일상에서 찾을 수 없는 색다른 연애 감정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통적인 취미는 연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