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스(검은 스타킹)녀'를 들어보셨나요? 워낙 화제가 되었던 터라 관련 움짤을 본다면 '아, 그 장면!'하고 기억이 떠오를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실검을 장악한 '검스녀'의 정체가 자신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검스녀의 아버지는 졸도를 했다는데요.
아버지를 졸도시킨 검스녀의 정체는 걸그룹 베리굿의 멤버이자 배우인 '조현'입니다. 2016년 앨범GLORY부터 베리굿에 합류한 조현은 그룹 내 센터와 랩 파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눈에 띄는 미모로 자타공인 그룹 내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지요.
조현의 어머니
걸그룹 출신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쉽지만은 않은 연기 활동에 도전하기까지 조현을 이끈 열정의 원동력은 어머니입니다. 젊은 시절 발레를 전공한 조현의 어머니는 일찍 결혼하고 조현을 낳아 기르느라 발레리나의 꿈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이루지 못한 자신을 꿈을 대신 이루게 하고 싶었던 것일까요? 조현의 어머니는 첫째 딸인 조현의 어린 시절부터 하고 싶어 하는 것은 무엇이든 전폭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조현 어린시절
실제로 조현은 어린 시절부터 승마, 사격 등을 취미로 배웠고, 학비가 연간 1000만 원 이상이 든다는 리라초등학교를 졸업하기도 했습니다. 데뷔 후에는 개인 SNS를 통해 명품 브랜드 제품을 자주 착용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해서 금수저 타이틀이 붙기도 했지요.
쇼트트랙 대회 수상 - A 채널 '우리도 국가대표다'
또 어린 시절 운동을 좋아한 조현은 쇼트트랙, 인라인스케이트, 그리고 스키 등을 배웠고, 특히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하면서 각종 동계 스포츠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저력을 보였습니다. 그녀는 초등학교 6학년까지 쇼트트랙 선수를 했는데요. '우리도 국가대표다'에 출연하여 녹슬지 않은 쇼트트랙 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실력도 그에 못지않아 전교 챔피언에 오른 이력도 있습니다.
tvN 'SNL코리아' 시즌8
어머니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연예계 데뷔까지 성공한 조현은 데뷔 4개월 차에 첫 출연한 방송장면이 큰 화제가 되면서 실검을 장악했습니다. 19금 예능 'SNL'에 특별출연해 유세윤을 상대로 섹시 댄스를 추며 유혹하는 장면을 연기했는데, 수위 높은 춤 동작뿐만 아니라 조현의 청순한 외모와 글래머러스한 몸매, 파격적인 의상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 이후 조현은 'SNL 검스녀' 라는 별칭으로 한동안 이슈가 되었습니다.
Mnet '골든탬버린'
SNL 출연을 계기로 화제가 된 후, 조현은 예능 프로 '골든탬버린'에서 유세윤의 무대에 특별출연하여 '응급실' 무대를 꾸미는 걸 돕기도 했으며, 찌질한데 바람까지 피운 남자친구 유세윤에게 물세례, 주스 세례 그리고 케이크 싸대기를 날리는 여자친구 역할로 방송출연을 이어 나갔습니다. 신인다운 패기로 방송에 열정을 다했지요.
한편 조현이 19금 방송까지 가리지 않고 열정을 다하는 동안 조현의 아버지는 딸의 방송활동에 대해 전혀 몰랐습니다. 앞서 조현은 연예계 활동을 반대하는 아버지 몰래 데뷔했고, 이에 조현의 아버지는 딸의 연예계 활동에 대해 전혀 모르다가 뒤늦게 실검에 오른 딸의 'SNL'움짤을 보고 놀라 기절했습니다. 졸도할 정도로 충격을 받은 아버지에게 조현의 어머니는 "애가 하고 싶은 걸 시켜야지"라며 "애가 좀 섹시하면 어떠냐"라고 쿨한 반응으로 설득했습니다. 다행히 현재는 조현의 아버지도 딸의 방송활동을 응원하고 뿌듯해하신다고 하네요.
아버지의 허락까지 받아낸 조현은 보다 과감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19년에는 아이돌 e스포츠 대회 '게임돌림픽' 행사에서 워낙 파격적인 의상을 입는 바람에 선정성 논란이 될 정도.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구미호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의상으로 등장한 것이 문제가 된 것입니다. 특히 이 의상은 조현이 본래 갖고 있던 육감적인 몸매와 어우러지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는데, 조현의 의상이 과도하게 노출이 많고 가터벨트 등 선정적인 의상이라는 의견과 게임 캐릭터를 충실히 표현하기 위한 단순 코스프레 의상으로 봐달라는 의견이 팽팽히 맞섰었죠.
JTBC '믹스나인'
다만 개인 활동으로는 이슈가 많은 조현도 걸그룹 베리굿의 활동으로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에 조현은 그룹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JTBC의 '믹스나인’에 출연했으나 첫 순위 발표식에서 꼴찌를 했고, 양현석에게 "실력도 없을 뿐 더러 열심히 하지도 않는 것 같다"라는 악평까지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조현은 “‘믹스나인’을 통해서 좀 더 강해졌다. 음반을 준비하면서도 그게 많이 도움이 됐다"라고 털어놨습니다. 독설마저 성장의 발판으로 삼는 조현의 열정만큼은 인정할 만합니다.
TV조선 씨네드라마 '학교기담'
이후 TV조선 씨네드라마 '학교기담'을 통해 첫 연기 도전에 나선 조현은 주인공 김소혜가 도움을 청하기 위해 찾아가는 여학생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5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화내거나 겁에 질린 연기 등을 소화하면서 작은 배역이지만 연기자로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영화 '용루각'
이어 조현은 영화 '용루각'을 통해 스크린 데뷔에도 성공했습니다. 해당 영화에 캐스팅되기 위해 오디션을 본 것은 물론 감독을 따라 촬영장에 쫓아다니며 "출연하고 싶다"라고 졸랐다는 조현은 덕분에 힘든 상황에서도 늘 웃음을 잃지 않으며 아이돌이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역을 맡았습니다.
영화 '최면'
남다른 연기열정을 가진 조현은 올해 3월 개봉예정인 영화 '최면'에서 주연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올해 3월 24일에 개봉 예정인 조현이 주연을 맡은 영화 '최면'은 최면 체험을 통해 악몽의 잔상들 속에 소름 끼치는 사건을 다룬 공포 스릴러물인데요. 이 영화에서 조현은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는 아이돌이지만, 친구들의 시기와 질투로 괴롭힘에 시달리는 여대생 역을 맡아 그동안의 섹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수수한 여대생으로 변신할 예정입니다.
개인 SNS
고등학교 때부터 꿈꾸던 연기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연극영화과에 진학했다는 조현. 그의 꿈을 알고 있는 베리굿 멤버들 역시 "이제 언니가 꿈을 이룰 시기가 와서 다행이다"면서 응원했습니다. 한편 멤버 대부분이 탈퇴하는 바람에 현재 베리굿은 활동을 잠정 중단한 상황입니다. 무대 위 조현의 모습보다는 배우 조현의 모습을 더욱 기대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의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재자 히틀러의 의외로 얌전한 반전취미 (0) | 2021.03.31 |
---|---|
못생겼다고 왕따 당한 여고생이 4400만 원 들여 네 차례 성형수술한 결과 (0) | 2021.03.31 |
헬리콥터 타고 행사 다녔는데, 지금은 시급 8000원 알바 구하는 중입니다 (0) | 2021.03.31 |
약값 없어서 어머니 잃은 고등학생이 회장님 딸 만나서 814억 자산가 됐다 (0) | 2021.03.31 |
어학연수 없이 영어말하기 대회 1등 했다던 고등학생의 실리콘밸리 입사 후 근황 (0) | 2021.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