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핫이슈

싸울 때 이런 말과 행동은 하지 마라!

썸에서연애까지 2018. 3. 8. 08:24
728x90
반응형
728x170


 

연애에 날씨가 있다면, 당신이 원하는 날씨는 언제나 맑음 일 것이다. 그러나 사람 감정이라는 것이 어디 자신 마음대로 되던가? 때로는 먹구름을 드리며 감정대립이 생기고는 한다. 이때 치미는 화를 이기지 못해 하지 말아야 할 말이나 행동으로 싸움을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는 하는데, 어떤 것들이 상대의 감정을 폭발시키는 것일까? 싸울 때 해서는 안 되는 말이나 행동에 대해 살펴보자.

 

추천 한방 꾸욱!

(감사합니다^^)

 

 

1. 휴대전화를 끄지 마라.

 

다툼 이후 홧김에 휴대전화기의 배터리를 분리했을지 모르나 이런 행동은 이성 친구의 사과는커녕 오히려 화를 증폭시키고는 한다.

연인 사이라면 그 어떠한 이유에서도 고의적으로 휴대전화를 꺼두어서는 안 된다(최소한 신호는 가야 한다).

감정싸움의 해소는 소통이다. 그런데 당신이 소통의 길을 가로막고 있다면 결국 서로의 믿음은 갉아먹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

당신의 사랑에 유통기한을 만들고 싶다면 휴대전화의 전원을 꺼두어도 좋다.

 

 

 

2. 옛일을 들추지 마라.

 

서로 풀지 못할 격한 감정싸움을 벌이다가 간혹 옛일을 들춰 감정의 전선에 불을 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물론 같은 잘못을 되풀이한다면 타당할 수 있다. 그러나 싸움에 주제를 벗어난 옛일을 들추는 것은 싸움에 기름을 들어 붙든 것과 다르지 않다. 그러므로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주제를 벗어난 옛일을 들추는 행동은 피해여

 

 

3. 남자를 족집게로 만들지 마라.

 

남성들에게 여자 친구로부터 가장 듣고 싶지 않은 말을 꼽으라면 주저 없이 “뭘 잘못했는데?”라는 말을 꼽을 것이다.

사실 남자의 대부분은 여자가 화를 내는 것에 대해 이유와 행동에 물음표를 동동 떠올리고는 하는데, 남자는 여자 친구의 화를 풀어주기 위해 이런 부분, 저런 부분을 잘못했다고 말하지만 “내가 뭐 때문에 화가 난줄 몰라?”라는 말만 반복해 되돌아 온다면 결국 남자는 고함을 지르며 싸움으로 번지는 것이다.

남자는 용한 소문난 족집게도 아니고 초능력자도 아니다. 헌데 어떻게 당신의 마음을 쏙쏙 드려다 본다는 말인가?

화가 나고 섭섭한 감정이 있다면 괜한 자존심으로 입 막지 말고 어떤 부분에서 감정이 좋지 않았다고말을 해라. 그 말을 들은 남자는 앞으로 지금과 같은 일은 일부러 반복하지 않을 테니까.

 

 

 

4. 눈물 호소를 반복하지 마라.

 

눈물은 남자를 약하게 만드는 여자의 무기(?)라 불린다. 그러나 사람은 상황에 적응해 나가지 않던가? 그것이 비록 여자의 눈물을 지라도 말이다.

남자 역시 처음에는 떨어지는 눈물을 어찌할지 몰라 무조건 잘못했다고 사과하지만, 이것이 반복되면 짜증 섞인 말로 “또 우네!”라는 말과 함께 상황을 벗어나고자 하는 행동만 보게 된다.

물론 억울한 부분과 서운한 부분 그리고 화를 이기지 못해 눈물이 자신도 모르게 볼을 적실지 모르나 입장 바꿔 남자가 툭하면 눈물 흘린다면 당신은 어떻겠는가?

머리를 한 움큼 쥐며 소리를 지르는 남자를 보고 싶지 않다면, 눈물 호소를 반복하지 말길 바란다.

*희소가치가 높을수록 그 값도 크듯이 여자의 눈물도 희소가치를 높여야 귀한 것이다.

 

 

 

5. 욕을 하지 마라.

 

‘정말 이러는 여자가 있을까?’라는 의문을 띄울지 모르나, 자신의 남자친구를 면전 앞에 두고 “재수 없어!” “미친놈 아냐?” "머리는 왜 달고 다녀?" “xxxx야”라고 하는 여자가 정말 있다.

아무리 속 깊고 잘 참는 남자라 할지라도 사랑을 나누는 이성 친구에게서 이런 말을 듣는다면 순간 이성을 잃고 힘으로 누르려 들거나 당신의 뺨이 화끈해질지 모른다.

반대로 당신이 남자 친구로부터 입에 담지 못할 욕을 듣는다면 기분이 어떨까? 그냥 참을 수 있을까?

그 어떤 이유에서도 사랑하는 연인 사이라면 상대를 비하하거나 욕을 해서는 안 된다.

 

 

혹여 자신도 모르게 이런 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은가? 만약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이런 행동은 피하도록 하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