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핫이슈

힘들다는 여자친구를 위로할 방법이 필요해?

썸에서연애까지 2018. 3. 7. 13:47
728x90
반응형
728x170

마 전에 여자 친구를 사귀게 되었는데, 일 때문에 많이 힘들다는 말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제가 가까운 거리도 아니라 찾아가기도 힘들어 문자로 주로 응원하는 편인데, 이것도 한 번 두 번이지… 저 역시 어떻게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계속 응원하면 괜찮을까요? -K군 23-

 

 

이 문제는 비단 K군뿐만 아니라 많은 남성들이 종종 겪는 고민이다. 물론 거리라고 가까우면 달려가 목마를 태우며, 응원할 태지만, 여건이 좋지 않고 지금처럼 장거리라면, 정말 어려운 문제다.

나 역시 이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거나, 딱 들어맞는 정답을 제시할 수 없지만, 나이 경험을 바탕으로 몇 가지 방법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1.

먼저 이런 상황에 일반적으로 하는 것이 문자일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내가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고, 수박 겉핥기의 대화가 아닌 철저히 그녀의 편이 되어야 하며, 그녀가 어떤 말을 한들 이해하고 받아줘야 한다는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이야기를 들었을 때 여자 친구가 잘못했다 한들 이해하고 받아줘야지 그것을 논리적으로 ‘네가 잘못했네!’라고 말하면 오히려 상황만 악화 될 것이다. 좀 더 깊게 설명하자면, 편의점에서 여자 친구가 점원에게 「버터 맛 새우 칩」을 요구하자 점원이 그런 과자는 없다며 무안을 주려 할 때 여자 친구에게 가서 “이분 잘 모르시나 보다. 다른 곳 가보자!”라고 한다면 그런 과자가 있던 없던 간에 여러분에게 감동할 것이다. 왜? 누가 뭐라 한들 무조건 나의 편이 되어 주었기 때문에!

 

 

 

 

2.

문자로 ‘힘내’라고 말하는 것도 하루 이틀이지 매일 반복된다면, 아무리 진심이라 문자를 보내는 사람도 문자를 받는 사람도 한들 큰 의미를 받아들이지 못한다.

그래서 문자를 보내는 남자 입장에서도 힘이 되어줄 수 없어서 미안하고, 여자 입장에서는 상황은 이해하지만, 자신이 힘들다는 것은 변함이 없기에 짜증 나는 것은 마찬가지다.

그래서 나는 문자가 아닌 사진을 보내주었는데, 쉽게 생각하는 사진이 아니라 작은 쪽지에 한자 한자 꾸욱꾸욱 눌러쓴 손 편지(쪽지)를 사진으로 보냈다.

지금은 편지가 많이 퇴색되어 있지만, 여성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것은 변함이 없다. 지금까지 문자로만 응원했다면 이번에는 손 편지 또는 쪽지가 어떨까?

편지를 꼭 손에 쥐여 줘야 한다는 법은 없다.

 

 

 

 

3.

힘들다고 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다만 말을 쉽게 하는 여성과 말을 하지 않는 여성이 있는데, 말하지 않는 것을 굳이 꼬치꼬치 캐묻는 것은 좋지 않다. 말하지 않는 것도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테니 말이다.

한 번은 작은 선물을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나는 예전 힘들다는 여자 친구에게 상자에 간식과 초콜릿을 가득 담아 선물하고 안쪽 커버 뒤에 ‘힘들 때 내 생각하면서 먹고 힘내^0^/ 아! 초콜릿은 하나씩만 먹귀~! /ㅇ_ㅇ/’적어 두었다. 그리고 상자를 구경하고 뚜껑을 닫은 여자 친구 표정은 날 사랑으로 잡아먹을 기세였다.

 

 

 

 

4.

힘들어하는 여자 친구가 가장 원하는 것은 이 힘듦을 달래주고, 이해해주고, 푸념도 나주고 같은 편이 되어줄 사람(남자친구)가 필요로 한다. 물론 현실적으로 일을 마치고 달려가기가 쉽지 않지만, 단 한 번도 나타나지 않고 위로만 한다면 상황은 분명 좋지 않은 분위기로 갈 수 있다.

나 역시 여러분이 힘든 것을 알고 거리도 쉬지 않은 것을 안다. 하지만 여러분 스스로도 이점을 알면서 사귀지 않았던가?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한 번 얼굴을 보며 대화를 나누는 것이 진정 상대를 위하는 것이고 만년설 같이 쌓인 마음도 한 번에 녹이는 방법이다. 그리고 이성 역시 힘겹게 달려온 여러분의 발걸음을 잘 알기에 마음으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감동에 벅차오를 것이다.

 

 

 

말로만 사랑한다고 표현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때로는 행동이 따르지 않으면 지금을 사랑도 지키지 못한다. 이성이 힘들다는 말에 논리 정렬하지 말고 소개한 방법들로 이성 친구를 응원해 보자. 분명 지금보다 더 큰 힘이 되고, 여러분이 자신을 얼마나 생각하고 사랑하는지 잘 알게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