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씨엘이 왜 거기서 나와?”, 폐막식에 싸이가 나오지 않은 진짜 이유

Follow Me

250x250
반응형
728x90
반응형
728x170

2월 9일 화려한 개막식으로 시작을 알렸던 평창 올림픽

지난 25일 모든 국민들이 울고, 웃고, 화났던 17일 간의 경기가 마무리 되고 오후 8시부터 올림픽 폐막식이 시작되었다.

바흐 IOC 위원장의 폐회선언과 함께 각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들을 소개하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폐막식에서는 아이돌 그룹 투애니원 씨엘이 나쁜기집애, 내가 제일 잘 나가를 특별공연으로 펼쳤다.

이 열기를 이어받아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도 출연하여 으르렁, power 를 불렀는데 이에 사람들의 의견이 나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갑자기 엑소 으르렁이 뭔 말이냐”, “폐막식에서 나쁜기집애를..?” 등 다소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국민청원으로 올라가는 웃지못한 상황까지 펼쳐졌다.

그러나, 사람들은 유독 이 가수만을 찾고 있는데

그는 바로 대한민국 대표 가수 싸이 이다. 2012년에 발매되었던 강남스타일 노래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자 싸이는 강제 해외진출을 했는데 그는 왜 폐막식에 나오지 않았던 것일까?

평창 올림픽 무대를 연출한 감독 송승환은 싸이가 출연하지 않은 것에 대해 밝혔다.

“사실 싸이를 만났었다. 그런데 본인이 강남스타일을 올림픽에서 보여준다는 것에 큰 부담감을 느꼈고 그 대신 개막식에서 선수들이 입장할 때 강남스타일이 나왔다. 그 음악은 싸이가 직접 편곡해서 준 것이다”

이어 “사실 아시안 게임 때 싸이가 무대를 꾸몄는데 그 때 많은 비난을 받았다. 그래서 이번에 부담감을 느낀 것 같았다.” 라고 말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얼마나 욕을 먹었으면 안나온다고 했을까”, “아무리 그래도 엑소랑 씨엘보단 백배 더 나았을텐데”, “싸이가 챔피언 불렀다면 다 끝났다” 등 아쉬움을 보였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세로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