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인 2세 중 미모 갑이라고 소문난 그녀가 만난 남편의 재산 규모

Follow Me

728x90
728x170

정치인의 생명은 인지도입니다. 일부 정치인은 단지 인지도를 위해 막말을 하는 등 부정적인 행동을 하곤 하죠. 그런데 등장 하나만으로 정치인인 아버지의 인지도를 10배로 상승시킨 딸이 있습니다. 바로 2016년 화제를 몰고 온 유승민 의원의 딸 유담인데요. 당시 무소속 출마한 아버지를 응원하고자 선거 발대식에 참가했다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20살에 9억 벌었다는.."스포츠스타 1위 손흥민, 2위 김연경..3위의 정체는?

 

"20살에 9억 벌었다는.."스포츠스타 1위 손흥민, 2위 김연경..3위의 정체는?

스포츠 스타의 영향력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뻗어간다. 2021년 한국을 빛낸 스포츠스타 순위가 발표됐는데 매번 보이던 선수 말고도 의외의 선수가 보인다. 1위는 손흥민이다. 최근 차범

rituali.site

덕분에 현재 ‘정치인 2세 미녀’ 하면 많은 분들이 여전히 유담을 떠올리곤 합니다. 한편 그가 어떤 사람과 연애할지 관심이 쏠리기도 했죠. 이에 한 네티즌은 과거 사례를 들어 유담이 결혼할 사람 조건을 추리기도 했는데요. 그렇다면 유담 이전 정치인 2세 중 미모 갑으로 소문났던 과거 정치인 자녀가 결혼한 사람이 누구인지, 조금 더 알아보시죠.

결혼 않고 신승훈과 실버타운 가고 싶다는 50살 최강 동안 연예인

 

결혼 않고 신승훈과 실버타운 가고 싶다는 50살 최강 동안 연예인

선화 예술 중고등학교를 거쳐 이화여대 무용과를 나온 대한민국의 배우 겸 방송인 박소현 은 초등학교 때부터 발레를 전공해서 대학 시절 국내외 무용 콩쿠르 입상에 심지어 국내 최고 발레단

som2love.tistory.com

미모로 화제 된 정치인 2세

4선 의원인 김부겸은 경기도 군포에서 3선 의원을 지낸 뒤 ‘야당 불모지’인 대구 수성갑에 출마해 40.42%라는 득표율로 선전하는 등 정치력을 과시한 인물입니다. 최근에는 KTX 진상 고객을 제압해 화제가 되었죠. 지난 2014년 김부겸은 대구시장 선거에 나섰는데요. 이때 미모의 둘째 딸 김지주가 등장해 ‘국민 장인’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아빠를 부탁해요’라고 적힌 티셔츠를 입고 선거운동하는 김지주의 모습은 곧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죠.

 

선거활동하던 김지주의 정체는 곧 언론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바로 2011년 SBS 드라마 ‘폼나게 살거야’ 나아야 역을 맡았던 배우 윤세인이었던 것이죠. 네티즌들은 “드라마 찾아봐야지”. “역대급 정치인 자녀 미모다”, “미모 클라스 장난 아니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방송국 관계자는 김지주에 대해 “김부겸 의원이 딸의 배우 데뷔를 처음에 강하게 반대했던 것으로 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김지주가 윤세인이라는 가명으로 오디션에 응시해 연기력과 성실성으로 여주인공 자리를 따내자 반대를 그만두고 응원했다고 밝혔죠. 다만 김지주는 2015년, 결혼 소식을 발표한 뒤 작품 활동을 이어가지 않고 있습니다.

연 매출 5조 원 기업 후계자

김지주는 지난 2015년 3월, 영풍그룹 계열의 고려아연 최창근 회장의 외아들 최민석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지주는 크게 알려지는 걸 원치 않아 결혼식을 비밀리에 진행했는데요. 심지어 결혼식 장소를 ‘호텔이나 웨딩홀이 아닌 서울 ‘모처’라고만 표현했습니다. 이들의 결혼식은 원했던 대로 친인척과 지인, 일부 정치인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결혼 당시 김지주의 남편 최민석 83년생으로 외국계 금융사 노바스코시아뱅크에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혼 2년 만에 고려아연으로 복귀했죠. 현재는 온산제련소 원료팀 상무이사로 근무 중입니다. 그가 있는 온산제련소는 고려아연의 심장과 같은 곳인데요. 고려아연 관계자는 최민석이 현재 경영 수업을 받고 있다 전했습니다.

고려아연은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입니다. 철강재의 보호피막으로 사용되는 아연을 주로 다루는 한국 대표 비철금속 기업이죠. 국내 아연 시장의 54%를 점유한데다 계열사를 포함하면 무려 87%로 사실상 국내 아연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9년에는 매출액만 6조 6948억 원, 영업이익 8053억 원을 달성했죠.

고려아연 일가로서 최민석은 고려아연 지분을 0.29% 소유하고 있습니다. 보유 주식은 5만 4429주인데요. 주가 33.7만 원 기준 1억 8342만 원 수준으로 배당 수익은 1.4만 원 기준 762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 고려아연 이사로서 연봉은 약 2억 8222만 원으로 추정됩니다. 이외 재산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죠.

 

연예계 속 정치인 자녀들

배우 송일국도 정치인 2세입니다. 그의 어머니는 국회의원 김을동 의원입니다. 고 김두한의 딸이죠. 송일국은 1998년 MBC 탤런트 공채 27기로 데뷔했습니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현재는 국민 배우 중 한 명이 되었는데요. 지난 2008년 3월에는 판사 정승연과 결혼해 대한, 민국, 만세 삼둥이를 낳아 큰 사랑을 받고 있죠.

삐삐밴드 보컬 출신의 가수 이윤정도 국회의원 이경재 의원의 둘째 딸입니다. 그는 2010년 6살 연하 가수이자 설치미술가인 이현준과 결혼식을 올렸죠. 두 사람은 결혼 3년 전 음악 파티에서 만났는데요. 이후 음악 활동을 하다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결혼 이후 배우자와 토털 아트 그룹 EE로 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엄친딸로 화제 된 인물도 있습니다. 문희상 전 국회 부의장의 조카 이하늬인데요. 이하늬는 문희상 전 국회부의장의 조카로 2006년 미스코리아 진에 선정되었죠. 그는 배우 윤계상과 2013년부터 연인 관계를 이어왔는데요. 결혼을 기대한 많은 팬들의 기대와 달리 2020년 6월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